티스토리 뷰
최근 튀르키예에 규모 7.8 규모의 지진이 일어나게 되어 많은 국가적 피해를 입고 있는 와중 장성규가 최근 유튜브 채널 '규니버스'를 통해서 얻은 유튜브 수익금에서 2300만 원을 기부하며 튀르키예 강진 피해에 힘쓰게 되었습니다. 장성규는 기부를 함과 동시에 '하루빨리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며 전하기도 하였습니다.
장성규 기부 '규니버스'
유튜브 채널인 '장성규니버스'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처음으로 큰 정산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성규는 따로 '워크맨'이라는 유튜브로 흥행한 바 있었지만 장성규의 가족 앨범 채널인 장성규니버스 또한 흥행하면서 '가족 앨범으로서 역할인데 큰돈까지 얻게 되었다'며 유튜브 정산금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리고 6일 튀르키예에 강진으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하고 있는 강진 사례입니다. 장성규는 기부를 통해 강진 피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정산금을 공개함과 동시에 사비까지 보태 2300만 원을 전액 기부하였다고 알렸습니다.
장성규 프로필
◎이름 : 장성규
◎ 출생 : 1983년 4월 21일, 39세
◎ 신체 : 187cm, 85kg
◎ 가족 : 부모님, 누나, 배우자, 두 아들
◎ 소속사 : 스튜디오 룰루랄라, 샌드박스
장성규는 처음 아나운서 공채 코너인 '우리들의 일밤'에 출연하여 JTBC 개국과 함께 아나운서가 되었습니다. 예능력과 더불어 발음, 연기력 모두 적합했기에 최후의 5인까지도 들 정도의 아나운서 실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프리랜서 장성규
아나운서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전향하고 나서 유튜브 '워크맨' 채널이 공개되고 바로 유튜브 백만 구독자를 달성하고 나서 유튜버로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워크맨은 장성규가 여러 직업을 체험하면서 장성규의 입담과 함께 진행되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번 기부 정산금은 '워크맨'이 아닌 장성규의 1인 채널인 '장성규니버스'로 가족들의 일상을 담은 채널입니다. 장성규 기부는 이 채널의 정산금 전액을 기부한 것으로 알렸으며 튀르키예 강진 피해가 하루빨리 복귀되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